MY MENU

교육문의

제목

교육에 대한 질문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6.0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159
내용

앞에 질문에 대답하신걸 보다가 궁금한게 생겨 질문드립니다.

주간과정에서 아래와같이 배운다고 답변한걸 보았습니다.


저희 교육원의 주간과정에서 CAD/UG/투상/도면해독/기계제도/기계공작법/CAM/금형설계이론/사출금형설계의 과목이 포함되어 있지만 실무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사출금형설계산업기사 자격증시험을 보면 비교적 간단한 제품모델링을 제시하고 제시된 수지에 적합한 수출률을 적용한후 파팅라인이나 파팅면을 생성하여 상(고정측)코어와 하(가동측)코어를 생성한후 언더컷부위를 슬라이드코어나 분할(경사)코어를 만들고 코어사이즈에 적합한 몰드베이스를 적용하고 밀핀이나 냉각을 3차원으로 모델링(섥계)한후 2차원도면으로 표현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격증이 실무에 도움이 될지는 모르지만 대구.경북의 금형산업이 최근에는 자동차분야가 대부분이라 제품의 특성에 맞는 제품모델링수정편집, 서피스데이터를 솔리드로 만드는 작업, 복잡한 파팅면을 생성하고 코어를 분할하는등의 실무에서 짧은시간에 습득하기 어려운 기술들을 위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위와 같은 교육 과정을 배우는데 ug 교육 기간과 수강료 질문과.

혹시 야간과정에서는 위와 같은 교육과 많이 다른것인지

다르면 어떻게 다른것인지

교육과정을 보니 2개월도있고 더긴것도 있는데 다 똑같은 것인지

주차별로 어떤 교육을 배우는지 궁금합니다. 상세히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저희 교육원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오며 연휴때문에 답변이 늦어 진 점 죄송합니다.

저희 교육원의 교육은 크게 주간(실업자)과정과 야간(재직자 및 일반인)과정으로 나누어 집니다.

주간과정은 위의 질문에 답한내용처럼 6개월정도의 교육기간동안  CAD/UG/투상/도면해독/기계제도/기계공작법/CAM/금형설계이론/사출금형설계의 과목을 포함하여 실무위주로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단지 달라진점은 2015년에는 전액국비무료로 6개월 장기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나 2016년 노동부정책변화로 6개월교육을 3개월(1)+3개월(2)로 2번 나누어 실시되며 전액 국비무료가 아닌 0~20% 자기부담이 있습니다.

야간과정은 1개월(4주 60시간)과정으로 CAD(기계제도)과정과 UG입문과정이 진행됩니다. 교육비용은 자비로 수강하시거나  근로자내일배움카드발급시 80%국비지원이 됩니다.

주간과정에서 UG교육의 비중은 전체교육시간의 50%이상 배정되어 있습니다.

교육일정이 다소 장기이므로 주단위의 교육을 일일이 나열하기는 다소 무리가 있으니 좀더 세부적인 문의는 전화나 방문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